2023학년도 후기(2024년 8월 졸업) 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 절차 및 방법 안내

  • 작성일2024.06.11
  • 수정일2024.06.18
  • 작성자 조*화
  • 조회수406


2023학년도 후기(20248월 졸업) 학위청구 논문 인쇄본 제출 절차 및 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위수여식에 차질이 없도록 일정에 맞게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 절차

 

1. 논문제목 변경신청서 제출 (논문심사결과보고서와 함께 2024.06.21.() 16:00까지 제출)

   - 논문심사신청 시 기재한 논문 제목과 심사 후 확정 제목이 다를 경우 신청

   - 신청서 작성 후 출력본에 지도교수, 심사위원장 날인 후 대학원교학팀 제출

     (논문심사결과보고서와 함께 2024.06.21.() 16:00까지 제출)

   - 종합정보시스템 입력 논문 제목, 심사 결과보고서 및 종합요지 심사보고서 기재 논문 제목,

    하드카피 논문 제목 모두 일치

 

영어논문명 모든 단어의 첫 글자는 반드시 대문자로 작성(전치사, 관사, 접속사 제외)

영문성명 표기법 준수

 

 

2. 논문서식

   - 첨부된 논문서식(국문은 첨부1-1, 영문은 첨부1-2)을 참고

   - 영문학과명은 첨부1-3을 참고하여 정확히 기재

   - 첨부1-4 논문작성지침 요약본 참고

 

 

3. 논문파일 온라인 제출

   - 첨부2-1 학위논문온라인 제출 매뉴얼 및 첨부2-2 유의사항 참고

   제출기간 : 2024.06.19.~ 2024.07.03.

   - http://dcollection.mju.ac.kr 로그인 후 논문파일 제출 (* 로그인은 6/19부터 가능)

   - 1~3일 후 승인여부 확인(로그인 후 확인 가능)

   승인 후 파일제출확인서저작물이용허락서 출력

   반드시 온라인 제출 승인 후 제본 의뢰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관련 문의는 도서관(02-300-1706)으로 연락 바랍니다. (교학팀에서는 답변 불가)

  


4. 논문 유사성 검사(turnitin)

   - 첨부3-1 논문유사성 검사 안내 및 첨부3-2, 3-3 Turnitin 상세 이용 매뉴얼 참고

   - kr.turnitin.com 회원가입 클래스명, 클래스 ID, 클래스 PW 입력

   - 유사도 검사를 위한 파일을 '제출' 후 최종검사결과페이지(독창성보고서) 및 디지털수령증 제출

   - 유사도 검사 안내 공지 사항 확인(https://url.kr/if1hcq)

 

 

5. 유사도 검사 결과 15%초과 학생

   - 본인의 연구 출판물로 인한 15% 초과 학생 제출서류

   1) 첨부3-4 유사도 겸사결과 확인서

   2) 출저가 명기된 페이지 사본

   3) 상세내역이 포함되어있는 최종검사결과 전페이지(본인의 논문은 제외하고 프린트)

 

   - 그 외 사유로 15% 초과 학생 제출서류

   1) 첨부3-4 유사도 겸사결과 확인서

   2) 관련 증빙(해당학생에 한해 제출)

   3) 상세내역이 포함되어있는 최종검사결과 전페이지(본인의 논문은 제외하고 프린트)

  


6. 논문제본 의뢰 (첨부4 참고)

   - 크기, 표지 색상, 내지, 제목, 순서, 날짜, 인준서 및 제출 부수 확인

   - 필히 논문파일 온라인 제출 후 승인이 된 경우 제본

 

 

7.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 동의서 1(첨부6 참고)

   - 비공개인 경우에는 반드시 기간과 사유를 적을 것

   - 디콜렉션 제출 당시 체크한 공개여부와 일치해야 함

   - 학위청구논문 이용허락동의서는 공개인 경우에만 작성할 것

 

 

8. 논문제출( ~ 2024.07.12.)

   제출기한 : 2024.07.12.()

   제출책수 : 4권 최소 3권은 원본(복사본이 아닌, 도장을 직접 날인받은 것) 인준서 사용

   제출장소 대학원교학팀(MCC관 3층 10350호)

   제출서류

   파일제출확인서1부, 저작물 이용허락서 1부(DCollection)

   논문 유사성 검사결과(% 표기된 페이지 전부), 디지털 수령증 1부(turnititn)

   * 유사도 15% 초과자의 경우, 5. 유사도 검사 결과 15%를 초과하는 경우 참고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 동의서 1부(첨부파일)

   학위청구논문 제출 지도교수 확인서 1부(첨부파일)

   연구윤리 이수증(기제출한 경우 제출 불필요)

   제목변경 신청서(제목이 변경된 경우 제출, 제목변경의 기준은 띄어쓰기,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 유무를 모두 포함)

 

 

9. 학위청구 논문 제출에 따른 지도교수 확인서 제출

   - 첨부파일 확인 필(1쪽만 작성 후 제출)

   - 석사/박사 해당 과정에 표 및 공란에 인적사항 기재 후 지도교수님 서명을 받아 제출

   * 학위논문 제출서류 목록( 2024.07.12.() 16:00 까지)

 

붙임

1. 논문인쇄본 4권 제출(최소3권 인준서 날인 원본)

2. 논문파일 온라인 제출 후 파일제출확인서 1

3. 논문파일 온라인 제출 후 저작물이용허락서 1

4. 유사도 최종검사결과페이지 1

5. 유사도 검사 후 디지털수령증 1

6. 유사도 검사결과 확인서(유사도 검사결과 15% 초과자)

7.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동의서 1

8. 학위청구 논문 제출에 따른 지도교수 확인서 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