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지사항 - [학위과정] 2020년도 4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안내

※2019년도 1분기 부터 모든 신청을 온라인으로만 받도록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방침이 변경되어,

학습자 본인이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여 학점인정 신청 및 학습자 등록 신청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규에 따른 학습자 동의 필수!

   - 대상자 :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을 통해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을 하려는 자.

   - 동의방법 : 기관 학습자용 사이트(www.cb.or.kr/orgreg.html)에서 학습자 본인에 의한 동의.

   - 개인정보동의는 최초 1회만 하면 됨.

   - 개인정보동의가 안된 학습자의 신청접수 건은 처리불가하며 환불처리 됨.

   - 학습자등록이 완료된 학습자의 경우 학점은행제 홈페이지(www.cb.or.kr)에서도 개인정보동의 가능.

   - 첨부파일의 「기관 학습자용 사이트 개인정보동의 절차」를 참고바람.

 

===============================================================================

 

본원 학점은행제 2020년도 4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

 

신청구분

기간

제출서류

신청방법

학습자등록

2020.10.05. (월) 10:00

~

2020.10.19. (월) 17:00

제출서류 필요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직접 등기로 제출

제출서류

필요시

각 과정에

제출

학점인정

학점인정신청 출력물

첨부서류

수수료(학점당 1,000원)

 

 

 

※ 구비서류: 2월 이후 발급된 원본 서류/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주민등록번호 전체 표기된 것으로 제출

 

※ 학습자등록신청 : 학위를 취득하기 위하여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등록하는 것 

 
※ 학점인정신청 : (여러 방법을 통하여)  취득한 학점을 학점은행제 학점으로 인정받기 위한 신청 절차

 

2021년도 전기(2) 학위신청대상자의 경우, 반드시 이번 2020년도 4분기(10)까지

학습자등록을 완료하여야 학위신청 진행이 가능합니다.

학습자가 기관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접수 할 경우 2020년 10월 30(금) 18:00pm 까지 가능 -> 매뉴얼 붙임 3번 참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학위과정] 2021년도 전기(2월) 학위수여 대상자 신청 안내 관리자 2020.12.02 0
공지 [학위과정] 2021년도 1분기 전공변경 및 학점인정취소 등 각종신청 안내 관리자 2020.12.02 1
공지 [학위과정] 2021년도 1분기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안내 관리자 2020.12.02 0
공지 2020-1 미래교육원 민간자격증 시험 응시원서 접수 안내 관리자 2020.11.26 193
공지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사회복지사자격증반 4기 운영 안내 관리자 2020.11.05 271
공지 [전문교육과정] 뮤지컬배우 real 실전 클래스 1월 개강반 모집안내 관리자 2020.10.27 521
공지 [학점은행제] 2021-1학기 보육실습(과목수강) 원서접수 및 수강신청,등록안내 관리자 2020.10.27 424
공지 건물 출입 시 전자출입명부(QR코드) 의무시행 안내 관리자 2020.10.21 334
공지 [학위과정] 비대면 수업 LMS 시스템 사용 안내 관리자 2020.09.04 994
공지 [전문교육과정] 2020-2학기 전문교육과정 추가모집 안내 관리자 2020.08.31 398
공지 [학위과정] 2020-겨울학기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실습 모집 안내 관리자 2020.08.28 1300
공지 2020학년도 2학기 미래교육원 장학금 신청안내 관리자 2020.07.18 427
공지 2020-2학기 재학생(기존 등록생) 수강신청 및 등록일정 안내 관리자 2020.07.18 1374
공지 2020-2학기 학위과정 및 전문교육과정 신입생 모집 안내 관리자 2020.07.03 1021
공지 2020-2021년도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유소년럭비지도자 전공 모집 안내 관리자 2020.07.02 268
공지 2020학년도 2학기 신규과정제안서 접수 안내 관리자 2020.06.15 309
공지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 MS Office 설치 및 이용 매뉴얼 (교강사용) 관리자 2020.04.28 386
공지 [학위과정&전문교육과정] 등록금 환불 규정 및 절차 안내 관리자 2018.02.12 920
공지 [학점은행제] 학위수여예정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 발급 관련 안내 관리자 2017.11.15 3983
공지 [사회교육과정] 신규과정 개설 제안서 사회교육 2015.05.07 3442
공지 [교강사] 원천징수영수증 및 급여명세서 인터넷 발급안내 사회교육원 2015.04.20 3647
557 [학점은행제] 2017년 8월(후기) 학위취득예정자 학습자등록 특별 접수 안내 관리자 2018.05.29 36
556 개인정보 목적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내역 안내 사회교육원 2017.06.02 63
555 <2020학년도 1학기 학생증, 사물함, 도서관 신청 안내> 관리자 2020.05.28 71
554 [학점은행제] 2019년도 3분기 전공변경 및 학점인정취소 등 각종신청 안내 file 관리자 2019.05.31 79
553 [학위과정] 2020년도 3분기 전공변경 및 학점인정취소 등 각종신청 안내 file 관리자 2020.06.01 80
552 [학점은행제] 2018년도 전기(2019년 2월) 학위수여 대상자 신청 안내 file 관리자 2018.11.27 81
551 [학점은행제] 2019년도 1분기 전공변경 및 학점인정 취소 안내 file 관리자 2018.11.27 92
550 [학점은행제] 2017학년도 후기(2018년 8월) 학위수여 대상자 신청 안내 file 관리자 2018.05.29 98
549 [학점] 2017학년도 4분기 전공변경 및 학점인정 취소 안내 file 관리자 2017.09.15 102
548 [학점] 2017년도 2학기 도서관예치금 환불 안내 file 관리자 2017.12.07 102
547 [학위과정] 2020년도 4분기 전공변경 및 학점인정취소 등 각종신청 안내 updatefile 관리자 2020.09.14 103
546 [학점] 2018년 1분기 전공변경 및 학점인정 취소 안내 file 관리자 2017.11.29 104
545 [공통] 18-1 사물함 이용 종료 및 반납 안내 관리자 2018.06.04 104
544 [사회교육원]2019년도 2학기 학생증 배부 안내 관리자 2019.09.26 104
543 [사회교육원] 미래관 내 흡연방지 공모전 file 관리자 2018.05.09 105
542 [사교] 17-1 자격증시험 고사실 및 시험 시간 안내 file 사회교육과정 2017.06.27 108
541 [학점은행제] 2018년 8월 후기 (2019년 8월) 학위수여 학습자등록 특별접수 기간 안내 file 관리자 2019.05.31 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