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자격ㆍ특별과정 | 새터민 특별과정

지원자격
『북한이탈주민의 보호 및 정학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북한이탈주민으로 등록된 자로서 국내ㆍ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제출서류

① 입학지원서(본교 소정양식) 1부

② 개인정보동의서(본교 소정양식) 1부

③ 입학지원서(본교 소정양식) 1부

④ 학력증명서 1부(교육감이 학력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2년 이상의 우리나라 학교 교육과정을 수료한 자에 상응한 학력을 가진 것으로 인정한 북한이탈주민)

⑤ 주민등록등본 1부

 

 

장학제도
입학금, 수업료 전액(국가보조 50%, 학교지원 50%)

 

 

취득 가능한 학위
음악학사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체육학사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아동학사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경영학사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사회복지학사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연락처

사 무 실: 02-300-1805~8

 

 

재학생 추천사

 

권설경 권설경 (방송인) | 남남북녀, 이제 만나러 갑니다 출연중
대한민국에서 대학을 다니고 싶어도 한국 학생과의 교류 및 환경 적응에 어려운 점이 많은데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는 우리 같은 북한이탈주민만을 위한 별도의 반이 구성되어 있고, 불편함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해줘서 좋았습니다. 또한 북한에서도 기타리스트로 활동했지만 북한과 한국음악의 발음법 등 다른 점이 많아 힘들었는데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음악공부를 하고 한국사람보다 노래실력과 발음이 더 정확하다는 말을 듣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무한정 발휘할 수 있는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을 여러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박수애 박수애 (방송인) | 남남북녀, 모란봉클럽 출연중
성격이 내성적이고 사람과의 소통을 힘들어하던 차에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에 북한이탈주민반이 개설되었다는 정보를 얻고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부끄러워서 말도 잘 못했지만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연기수업과 이론공부를 병행하면서 성격이 많이 좋아져 방송을 하는데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꿈과 재능을 위한 열린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이 더욱 더 발전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